이용약관

TERMS & CONDITIONS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케이지모빌리언스'는 (이하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를 주목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24년 02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에 따라 아래 내용을 공개합니다.

  • 1.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2.

    개인(신용)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 3.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 4.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5.

    개인(신용)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 6.

    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모빌리언스카드 서비스에 한함)

  • 7.

    개인(신용)정보 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9.

    개인(신용)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10.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11.

    행태정보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안내

  • 12.

    정보관리 책임자 및 고충, 열람청구 등 처리 부서

  • 13.

    고지의무

1.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처리방침 1조 라벨링 이미지

회사는 수집한 개인(신용)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18조 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필수) 개인(신용)정보 수집목적

    • ①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 ②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 ③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 ④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 ⑤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 ⑥   통신과금서비스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미성년자 등)와 불량,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 ⑦   이용자의 결제 간소화를 위한 고유번호 생성

    • ⑧   이용자의 결제 대금 미납시 채권보존을 위한 신용보험 가입

    • ⑨   이용자의 결제 대금 미납시 채권의 회수

    • ⑩   이용자의 불만사항 해결 및 민원처리

    • ⑪   본인확인서비스의 제공

    • ⑫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본인확인 업무(가맹점에 한함)

    • ⑬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 이용을 위한 가맹점 정보 수집

    • ⑭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체결, 이행 및 해지를 위한 이용자 식별

    • ⑮   서비스 변경 등 고지사항 전달

  • (2)

    (선택) 개인(신용)정보 수집목적

    • ①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사/협력사/계열사의 서비스 정보 제공, 홍보, 이용권유(마케팅 활동) 및 경품, 사은품, 할인쿠폰, 즉시할인 등의 이벤트 행사 및 판촉 행사

    • ②   전화, 문자(SMS, LMS, MMS 등)를 통한 영리목적의 마케팅 및 광고, 퍼미션(“회사”의 서비스 와는 별도의 마케팅 동의를 득하는 행위), 경품 발송 및 안내, 고객상담

    •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활용

      • -  이용 빈도 파악 및 마케팅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CRM 용도

      •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

회사의 계열사
㈜KG이니시스, KG케미칼㈜, ㈜이데일리씨앤비, ㈜KG에듀원, ㈜KG써닝라이프, KG에너켐㈜, KGETS㈜, ㈜KG제로인, 이데일리㈜, , ㈜KG지엔에스, , ㈜스마트인슈, 크라운에프앤비㈜, KG모빌리티㈜, KG에프앤비, ㈜KG디지털에셋홀딩스, ㈜메타핀컴퍼니, KG모빌리티홀딩스㈜, KG프레시, 이데일리엠㈜, KG캐피탈, 제4차모빌리티홀딩스㈜, KG스틸에스앤디㈜, KG스틸에스앤아이㈜, KG에스앤씨㈜, ㈜에스엘케이, KG이앤씨㈜, KG스틸홀딩스㈜, KG아이씨티, KG스틸㈜, ㈜KG할리스에프엔비

상기 목적 달성을 위한 수단
App Push, SMS, LMS, MMS, 텔레마케팅, 전자메일, 우편, FAX, SMS 계정 중 1개 이상을 활용함

2.

개인(신용)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처리방침 2조 라벨링 이미지
  • (1)

    개인(신용)정보의 (필수) 수집항목

    • 가.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행(거래이용)과 관련된 수집 정보

      • -  이용자의 상품 또는 용역 거래정보

      • -  이용자의 이메일, 접속IP

      • -  이용자의 거래정보 :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제공하는 각 결제수단별 제반 정보로 카드사명, 카드번호(일부), 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가상계좌번호, 결제자 ID, 비밀번호, 은행명, 예금주명, 통신사명, 휴대폰번호, 상품권 ID, 마일리지 ID, 마일리지 비밀번호

      • -  주민번호 앞7자리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앞7자리(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유선전화번호, 비밀번호

    • 나.   서비스 이용신청(회원가입) 및 계약과 관련된 수집 정보

      • -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로그인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주민등록번호

      • -  주민등록번호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31조 (민감 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제3항에 근거하여 처리되며, 회사는 주민등록번호를 저장하지 않고 카드발급 대행사(BC카드)에 제공합니다. (※ 모빌리언스카드 서비스에 한함)

    • 다.   "서비스” 이용 또는 처리 과정에서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 -  회원ID, 구매자명, 이용자 IP, 쿠키,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접속로그, 이용자 결제정보와 연동되어 생성되는 고유번호, 주소, 이름, 거래기록, Fingerprinting정보(휴대전화 고유의 OS등으로 인하여 생성되는 그림파일 정보)를 변환된 임의 값, CI, DI, 통신사 등급, 통신사 가입일, 통신과금서비스 수납방법, 통신과금서비스 연체금액(*), 발생·해소 시기와 같은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 (*) 표시된 정보는 본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이용불가능한 이용자, 불량·불법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 필수 수집 항목입니다.

  • (2)

    개인(신용)정보의 (선택) 수집항목

    • -    휴대폰번호, 주민번호 앞7자리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앞7자리(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본 약관 동의 사이트 정보(사이트명에 한함), 본 약관 동의일자, 전자메일 주소, 통신사정보

  • (3)

    개인(신용)정보의 수집방법

    • ①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창에 이용자가 입력

    • ②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자동 수집

    • ③   서면양식(신규계약서 등), 팩스, 이메일 및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휴사로부터 고객이 제시하는 개인정보

    • ④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통신서비스의 이용 혹은 처리 과정에서 쿠키, 서비스 접속로그 등이 자동으로 생성 및 수집되는 경우

3.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조회

개인정보처리방침 3조 라벨링 이미지
  • (1)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 및 제 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동의가 있는 경우, 법령의 특별한 규정에 의한 경우,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휴대폰 결제를 위한 이용자 본인 확인 및 거래 승인, 이용자의 실시간 미납정보 확인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한국케이블텔레콤, ㈜LG헬로비전, ㈜에스케이텔링 주민등록번호 앞7자리(또는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성명),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거래 내역,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건당 1만원 초과 : 5년 건당 1만원 이하 : 1년 (단,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고 있는 경우 그에 따름)
      본인인증 결과확인 및 CI, DI수신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성명, 생년월일, 남녀국분, 내외국인구분, 휴대폰번호
      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휴대폰 결제 간소화 서비스 제공 이용자의 거래 상대방, 재판매사,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의 통신사 정보, 거래 승인 여부, 거래 승인 실패 원인, 결제 한도, 이메일, 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 성명, 생년월일, 남녀구분, 내외국인구분, 연계정보, 중복가입확인정보, 인증여부, 통신사 등급, DI, 통신사 가입일, 연체정보, 통신과금서비스 수납방법
      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케이지이니시스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의 통신사 정보, 거래 승인 여부, 거래 승인 실패 원인, 이메일, 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
      휴대폰 결제 간소화 서비스 제공, 부정거래(스미싱, 휴대폰 현금화 등)의 방지 및 관련 자료 취합, 휴대폰 결제 관련 주요 내용 안내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 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USER ID, 휴대전화 번호, 휴대전화의 통신사 정보, 결제일시
      휴대폰안심결제서비스 ㈜한국결제인증 휴대전화번호
      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승인 ㈜다날,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에스케이플레닛, ㈜한국사이버결제, ㈜페이레터 주민등록번호 앞7자리(또는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성명), 휴대전화 번호, 통신사, 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
      이용자 소득공제신청 국세청 월별사용금액, 연간 총금액
      신용카드 결제 거래 승인 신용카드사(국민, 비씨, 롯데, 삼성, NH농협, 현대, 외환, 신한, 하나), 4개 시중은행(신한/SC제일/씨티/하나), 3개 특수은행(농협, 기업, 국민), 3개 지방은행(대구, 부산, 경남), 1개 전업카드사(우리), NICE정보통신, 브이피㈜, ㈜스마트로, 저축은행, 수협, 신협, 우체국, 산업, 광주, 전북, 제주, 금융결제원, ㈜코밴, 한국신용카드결제㈜, 한국정보통신㈜ 거래정보(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제공하는 각 결제수단별 제반정보로 카드사명, 카드번호(일부), 은행명, 예금주명, 통신사명, 휴대폰번호, 상품권ID, 마일리지ID, CI 등), IP Address
      상품권 결제 승인 한국문화진흥, 한국도서보급, 해피머니아이엔씨, ㈜한국페이즈서비스
      계좌이체 결제 승인 - 금융결제원,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 경남/ 광주/국민/기업/농협/대구/부산/산업/새마을금고/수협/신한/신협/우리/우체국/전북/제주/KEB하나/씨티/SC제일은행/산림조합/카카오뱅크/케이뱅크㈜
      - 유안타/현대/미래에셋/한투/우리투자/하이투자/HMC투자/SK/대신/하나대투/신한금융/동부/유진투자/메리츠/신영/삼성/한화/대우증권
      간편결제 주식회사 카카오페이, ㈜엘지씨앤에스 삼성전자 주식회사, ㈜에스에스지닷컴, 엔에이치엔페이코㈜, 롯데멤버스㈜,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네이버파이낸셜 주식회사
      가상계좌 결제 ㈜쿠콘, 세틀뱅크, KG이니시스, 농협
      현금영수증 발행 금융결제원, 케이에스넷
      마일리지 결제 아시아나
      티머니 결제 승인 ㈜티모넷 결제정보
      포인트결제(okcashbag) SK플래닛㈜, 롯데멤버스㈜ 거래정보 (포인트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고객명 등)
      신용보험 가입 및 유지 관리 ㈜서울보증보험 개인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등), 보험가입대상정보(소액결제금액, 상품명, 결제월 등) 등 신용보험의 설정, 계약체결, 유지, 관리에 필요한 정보
      해외카드(글로벌서비스 포함) VISA, MASTER, JCB 거래정보(카드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본인 확인 인증 이용자의 거래 상대방, 재판매사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내외국인 식별정보, CI, DI
      본인 확인 인증 ㈜케이지이니시스 휴대폰번호, 본인확인인증여부, 고유번호(휴대폰정보대체용key)
      신용정보확인 코리아크레딧뷰로㈜
      NICE 평가정보㈜
      크레파스솔루션㈜
      다날
      개인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DI(Duplication Information)), 미납정보 거래가 거절되거나,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모빌리언스카드 배송, 회원과 카드 맵핑 비씨카드㈜ CI,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생년월일, 성별, 배송지, 주소, 모빌리언스카드 카드번호 16자리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모빌리언스카드 주계좌 및 환불계좌 확인 금결원 및 참여 금융회사 이름, 생년월일,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CI(식별연계정보)
      모빌리언스카드 충전대금 신탁 신한은행㈜ 이름, 은행명, 계좌번호, 충전잔액
      이벤트 참여 확인 및 중복 경품 제공 방지, 이벤트 추천 및 고객 문의 응대 ㈜엔티비 광고ID(구글 AD-ID, 애플 IDFA), 모빌리언스카드 고객 번호 서비스 종료 또는 동의철회일로 1년 단,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만큼 보관 후 삭제
      신용정보 제공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코리아크레딧뷰로㈜
      크레파스솔루션㈜
      개인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휴대폰소액결제정보(거래내역,취소내역),미납정보 거래가 거절되거나,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
  • KG모빌리언스㈜는SK텔레콤㈜을 대리하여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SK텔레콤㈜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및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본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SK텔레콤㈜ 귀중

    • 제공하는 자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SK텔레콤㈜ 개인(신용)정보 제공을 위한 식별 업무, 통신 관련 정보 활용 신용평가, 신용관련 모형개발 등 신용정보회사의 업무 크레파스솔루션㈜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확인정보), 가입정보, 단말기 변경이력, 상품정보, 단말할부정보, 청구정보, 결제정보, 납부정보, 정지이력, 앱고객센터 접속이력, 통화량 정보,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정보, 통신이용 패턴 정보 - 거래가 거절된 경우 즉시 파기
      - 거래가 승인된 경우에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2)

    개인(신용) 정보 조회

    •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조회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조회 목적 조회할 대상 조회 정보 조회동의 효력기간
      신용정보확인 코리아크레딧뷰로㈜
      NICE평가정보㈜
      크레파스솔루션㈜
      다날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확인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미납정보, 통신사 정보 및 신용도 확인 정보 거래가 거절되거나,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상기 신용정보 조회는 고객의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4.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처리방침 4조 라벨링 이미지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법령에서 별도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가. 전화 상담 관련 내용 및 정보
       - 보존이유: 전화 상담 신청
       - 보존기간: 전화 상담 완료 후 5년
    나. 전자지불결제대행 서비스 계약/이용과 관련한 운영자 정보
       - 보존이유: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기간: 1년, 3년, 5년 (거래내역 유무와 이용료 납부여부에 따라 구분)
    다. 모빌리언스카드 서비스 관련 수집항목
       - 부정 이용 기록 (반복적 임의 해지를 통한 경제상 이익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방지 및 차단된 계정 재가입 통한 부정 이용 방지) : 1년
       - 전화번호 (삭제된 회원의 민원처리 및 제휴 기관과의 거래 대금 정산 등 기타 필요한 경우 대비 목적) : 1년

  •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가.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에 따른 보관기간]

    •      -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보험계약의 경우에는 보험계약의 종류를 말한다) 및 금액, 전자금융거래의 상대방에 관한 정보 : 5년

    •      -   전자금융거래의 거래일시,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 5년

    •      -   전자금융거래가 계좌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경우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보험계약의 경우에는 보험증권번호를 말한다) : 5년

    •      -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 5년

    •      -   법 제15조제1항에 따른 지급인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 5년

    •      -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 5년

    •      -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 5년

    •      -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1년

    •      -   전자지급수단의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1년

    나. [전자상거래법 제6조에 따른 보관기간]

    •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다. [신용정보법 제20조에 따른 보관기간]

    •      -   신용정보 업무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라.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에 따른 보관기간]

    •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      -   휴대폰 본인인증 이력 : 1년

    마. [정보통신망법 제58조제4항에 따른 보관기간]

    •      -   통신과금서비스에 관한 기록 : 5년(1만원 초과 거래), 1년(1만원 이하 거래)

    바.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과한 법률 제5조의4에 따른 보관 기간]

    •      -   고객확인, 금융거래, 보고에 관한 기록 : 5년

5.

개인(신용)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개인정보처리방침 5조 라벨링 이미지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신용)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모빌리언스카드 서비스에 한함)

  • (1)

    회사는 모빌리언스카드 서비스를 1 년의 기간동안 이용하지 아니한 장기 미이용자를 휴면계정으로 구분하여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합니다.

  • (2)

    회사는 기간 만료 30 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등 관련 법령으로 정하는 사항을 전자우편 등 관련 법령으로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 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경우: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②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개인정보를 저장ㆍ관리하는 경우: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ㆍ관리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분리ㆍ저장되어 관리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 (3)

    장기 미이용자가 카드를 사용하거나, 모빌리언스카드 온라인 서비스에 본인인증 후 로그인 할 경우 휴면계정에서 사용계정으로 변경됩니다.

  • (4)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를 활용하거나 제휴사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5)

    카드 충전 등 회사의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자의 개인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법령에서 정하는 기준만큼 보관 후 파기합니다.

7.

개인(신용)정보 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개인정보처리방침 7조 라벨링 이미지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처리 위탁 목적 제공받는 자(수탁자)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 상담 업무지원 위탁 수행 ㈜메타엠 상담 요청일 기준으로 5년
카드 배송 업무 수행 비씨카드 회원 탈퇴 후 5년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개인정보처리방침 8조 라벨링 이미지 개인정보처리방침 8조 라벨링 이미지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신용)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신용)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3)

    이용자가 개인(신용)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신용)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5)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신용)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면, 전화,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하여 아동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개인(신용)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방침 9조 라벨링 이미지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설치,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1)

    쿠키 등 사용 목적

    •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설정방법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Chrome 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 (3)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처리방침 10조 라벨링 이미지

회사는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개인(신용)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보호대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 (1)

    비밀번호 암호화

    • - 회사는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암호화된 통신 방식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를 비롯한 중요정보 등은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2)

    해킹이나 바이러스등으로부터 보호대책

    •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신용)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 안전한 구간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해커 등의 침입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백신프로그램, 침입차단시스템등 각종 보안솔루션을 설치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 시스템의 보안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 - 회사는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사항에 대한 정기적, 시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사항을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4)

    정보보호전담조직의 운영

    • - 회사는 사내 정보보호전담조직을 통해서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개인정보처리자의 법적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사고 발생 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여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신용)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행태정보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11조 라벨링 이미지

회사는 상품·서비스 개발 및 이용자 분석, 맞춤형 광고 등의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행태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란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고객 및 회원의 관심,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 (1)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 이용자의 앱/웹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클릭 등의 사용기록, 광고식별자, 디바이스 관련정보(모델, 타입, 유형, 디바이스패밀리, 디바이스 언어) OS 정보, 국가, 타임존 정보, IP주소, GAID, iOS IDFA, 네트워크 정보, 웹 브라우저 정보, 버전, 국가, 언어, 사용중인 통신사 정보

  • (2)

    행태정보 수집 방법

    • - 앱/웹 내에서 행해지는 고객의 주요 행동에 로그를 남기는 방법, Google Analytics for Firebase, 애드브릭스, 기타 관련 법령 및 가이드에 따라 허용된 방법, 이용자가 웹/앱 내에서 행해지는 주요 활동에 대해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해 자동 수집 전송

  • (3)

    행태정보 수집 목적

    • - 서비스의 속도 및 상태 개선, 고객 서비스 이용 통계를 활용한 신상품·서비스 개발, 사용자 행태정보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 (4)

    행태정보를 전달 받는 자

    • - Google, ㈜아이지에이웍스, (주)베리타스미디어

  • (5)

    행태정보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 수집일로부터 최대 36개월간 보유·이용되며, 보유기간 경과 후에는 추가적 비식별화 조치 후 통계업무 목적 만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 (6)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 - 이용자는 당행의 행태정보 수집•이용을 차단할 수 있는 선택권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 -  웹브라우저 : 쿠키 차단 또는 처리안함

      • -  안드로이드폰 : 구글 설정 → 계정 → 구글 계정 선택 → 광고 선택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OS 버전별 다소 상이할 수 있음)

      • -  아이폰 :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보호 선택 → 광고선택 → 광고추적제한 해제 (OS 버전별 다소 상이할 수 있음)

      • -  Google 애널리틱스 차단 브라우저 부가기능의 설치(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를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7)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 - 행태정보와 관련된 문의 및 피해구제 방법은 12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2.

정보관리 책임자 및 고충, 열람청구 등 처리 부서

개인정보처리방침 12조 라벨링 이미지 개인정보처리방침 12조 라벨링 이미지 개인정보처리방침 12조 라벨링 이미지 개인정보처리방침 12조 라벨링 이미지

회사는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1)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센터

  • (2)

    전화번호 : 1800-0678

  • (3)

    이메일 : mobilpay@kggroup.co.kr

  • (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조은경

  • (5)

    직위 : IT 지원본부장

  • (6)

    전화번호 : 1800-0678

  • (7)

    이메일 : privacy_mobil@kggroup.co.kr

  • (8)

    개인정보전담부서 : 보안감사팀

  • (9)

    전화번호 : 1800-0678

  • (10)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신용)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신용)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국번없이)118, privacy.kisa.or.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국번없이)182, ecrm.police.go.kr(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ECRM)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1301, www.spo.go.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 추가로 피해 구제를 요청할 수 있는 방법 안내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3.

고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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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하는 날로부터 최소 7일전에 회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

  • -

    공고일자: 2024년 02월 15일

  • -

    시행일자: 2024년 02월 22일

부칙

본 방침은 : 2024년 02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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